![](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8/03/08/89004783.2.jpg)
레이디스 코드(LADIES' CODE)의 메인보컬 소정이 디지털 싱글 'Stay Here'로 찾아왔다.
소정의 이번 디지털 싱글은 지난해 5월 발매된 '우린 왜 이별하는 걸까(Better than Me)' 이후 약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겨울과 봄의 경계에서 봄을 부르는 곡들로 구성된 앨범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보컬리스트 소정과 떠오르는 프로듀서인 ‘페이퍼플래닛’(Paper Planet)이 함께 작업한 첫 콜라보레이션으로 눈길을 끈다.
먼저 수록곡 'Crystal Clear (feat. Paper Planet)'는 겨울의 공허함과 차가운 공기를 머금은 소정의 정적인 보이스를 느낄 수 있으며, Urban R&B 감성과 곡 후반부터 터져 나오는 일렉트로닉 기반의 Drop-Sound가 매력적인 곡이다.
![](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8/03/08/89004787.2.jpg)
이어 타이틀곡 ‘Stay Here’는 겨울과 봄의 경계, 얼음이 녹아내린 자리에서 새롭게 피어나는 꽃눈처럼 닫혀있던 마음을 연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소정이 들려주는 Chill-Out 보이스가 담긴 R&B 장르로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섹션 파트와 대비되는 담담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특히 ‘Stay Here’은 소정의 따뜻한 보이스 컬러가 빛을 발한다.
‘너 멀어져 간 거리 위에 멍하니 난 또 서성이다 시간만 가 이렇게 난/ 눈물 뒤로 젖어가는 이 시간들/ 지쳐버린 날 더 무겁게 해’라는 가사와 ‘이 꿈엔 네 향기 날 품고/ 가득 찬 네 미소 날 잡고/ 너는 그렇게 조금씩 또/ 떨리는 내 손을 쥐고 속삭이듯 위로하고/예전 그렇게 따뜻하게’후렴구가 소정의 목소리를 만나 애절하게 표현된다.
또한 ‘Stay Here’ 뮤직 비디오에서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아련함이 돋보이는 가사와 달리 성숙한 매력이 더해진 소정의 다양한 모습과 봄에 나오는 곡답게 밝고 따뜻한 색감이 대비되어 독특한 이질감을 선사한다.
길을 잃은 두려움과 그 안에서 해답을 찾는 간절함을 담은 'Crystal Clear (feat. Paper Planet)'와 겨울과 봄의 경계에서 깨어나는 초록빛을 담은 'Stay Here'까지 추운 겨울을 딛고 봄을 부르는 소정의 이번 앨범은 '봄의 여신'이 전하는 꽃을 피우기 위한 봄날의 따스함을 만끽할 수 있다.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