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워너원 공식페이지
워너원 박지훈 “‘윙크남’ 1주년을 내 마음속에 저장!”
워너원 박지훈 팬들이 그의 1주년을 축하했다.
정확히 1년 전, 2017년 3월 9일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이하 프듀 시즌2) 첫방송을 앞두고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나야 나’ 무대가 첫 공개됐다. 시즌 1의 화제로 남자 아이돌을 뽑는다는 시즌 2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나야 나’ 무대는 국민프로듀서의 마음을 사로 잡기 충분했다.
특히 박지훈은 엔딩에서 ‘윙크남’으로 한눈에 국프들의 마음을 흔들었고,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당시 박지훈은 101명의 연습생 중 어떻게 하면 눈에 띌까 고민하다 독특한 형광신발끈을 매고, 녹화내내 흰 꽃가루를 뿌리면 카메라를 사로잡고, 매 순간 윙크를 했다. 또 “항상 새로운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한다”는 그는 2017년 최고의 유행어 “내 마음속에 저장”을 탄생시켰다. 이후 박지훈은 국민저장남, 얼굴천재, 윙깅이(윙크남+애깅이)로 불리우며 누구보다 탄탄한 팬덤을 만들어갔다.
2017년 네이버 조회수 종합 1위를 기록한 박지훈의 ‘상남자 직캠’ 영상은 마냥 귀여운 이미지의 그가 무대에서만큼은 카리스마를 뿜어내며 천상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그리고 박지훈은 ‘프듀 시즌2’ 내내 올포디움을 기록하며 최종 2위의 성적으로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그는 팝핀댄스, 비트박스, 발라드 외에도 “아직 보여줄 것이 많다”며 기대를 모으게 했다.
박지훈이 속한 워너원은 2017년 8월 7일 데뷔 후 4개월만인 지난해말 신인상과 가수상을 휩쓸며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이에 박지훈 팬들은 그의 1주년을 축하하며 9일 새벽부터 SNS상에는 #축하해1주년_윙크남_박지훈 해시태그가 줄을 이었다.
한편 승승장구 중인 워너원은 지난 5일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스페셜 테마 트랙 ‘약속해요(I.P.U.)’를 선공개하며, 멜론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 유튜브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가 이틀 만에 550만을 넘어서기도 했다. 이에 19일에 공개될 타이틀곡 ‘BOOMERANG(부메랑)’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진 상황. 새 앨범이 발매되는 이날 오후 7시 Mnet 단독 컴백쇼 ‘Wanna One COMEBACK’을 진행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