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문, 오늘 ‘에덴’ 발표…이적 후 첫 신보

입력 2018-03-16 08: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문, 오늘 ‘에덴’ 발표…이적 후 첫 신보

문문이 소속사 하우스 오브 뮤직(House Of Music) 이적 후 첫 신보를 발표한다.

소속사 측은 "문문이 오늘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보 '에덴(EDEN)'을 공개한다. 이번 신보에는 문문이 그 동안 지켜왔던 특유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이번 신보는 문문이 지난 해 12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신규 레이블 하우스 오브 뮤직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앨범으로 자작곡 '에덴(EDEN)', '호이안(feat. 위수)'의 두 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 될 이번 문문의 '에덴' 뮤직비디오 에는 소지섭, 강동원의 아역으로 출중한 연기를 선보인 이효제, 현빈과 호흡을 맞춘 김동률의 뮤직비디오 여주인공으로 화제를 모은 이설이 주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효제는 영화 [사도]에서 정조 역으로 등장한 소지섭의 아역인 세손 역을 맡아 인상 깊은 연기로 극찬을 받았다. 또한, 강동원 주연의 영화 [가려진 시간]에서는 여주인공 '수린'과 추억을 쌓아가는 어린 성민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이설은 민규동 감독의 영화 ‘허 스토리’에서 당시 높은 경쟁률을 뚫고 배우 김희애와 호흡을 맞춰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청순하면서도 묘한 분위기를 앞세워 샘소나이트, 피츠 및 겔럭시 A8 광고에 출연하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문문은 2016년 7월 싱글 앨범 ‘Moon, Moon(문,문)’으로 데뷔한 문문은 지난 해 12월 첫 번째 정규 앨범 ‘긴 시’를 비롯해 총 7장의 앨범을 발표했다. 소속사 이적후 영국 밴드 ‘나씽 벗 띠브스(Nothing but Thieves)’의 첫 단독 내한 공연 무대에 오프닝 게스트에 오르고, 영화 '리틀 포레스트'와 콜라보레이션곡 '우아한 세계'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지난 해 25일과 31일 서울과 부산에서 단독 콘서트 ‘긴 시’를 개최해 별도의 홍보 없이 전석 매진을 기록하여 대세를 입증했다.

문문의 신보 ‘에덴(EDEN)’은 오늘 16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