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의 여왕2’ 권민아, 철부지 경찰 완벽 몰입

입력 2018-03-16 0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추리의 여왕2’ 권민아, 철부지 경찰 완벽 몰입

배우 권민아가 철부지 경찰에 완벽 몰입했다.

KBS2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2’에서 중진서의 눈치 없는 철부지 순경 신나라 역을 맡은 권민아는 중진서 경찰서장인 신장구(김종수 분)의 딸이란 이유로 동료 경찰들과 상사의 케어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신나라에게 경찰은 시집가기 전 거쳐 가는 소소한 신부수업 정도에 불과하다. 특히 경찰서장인 아빠 덕분에 경찰서에서 조차 남들의 눈치를 보지 않는 상황. 신나라는 이러한 상황과 성격 때문에 가감 없는 발언을 하며 선배들을 당황하게 만들고 있다. 경찰서 내 특정 라인의 눈치를 보지 않아 다른 이들보다 사건을 순수하게 바라보는가 하면, 진실에 입각한 발언으로 완승(권상우 분)과 설옥(최강희 분)을 옹호하기도 했다.

15일 방송된 ‘추리의 여왕2’ 6회에서 신나라는 중진서 과학수사팀 감식반 팀장인 황재민(김민상 분)으로부터 “머리는 나빠도 팔자가 좋다”라는 황당한 독설을 듣고 당황하는가 하면, 사건을 해결하고 다니는 완승(권상우 분)을 쫓아 다니며 경찰에 대해 새로운 환상을 가지기도 했다.

이렇듯 작은 역할이지만 철부지 경찰 캐릭터에 완벽 몰입해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그는 사건 수사로 무거워질 수 있는 시점마다 분위기를 전환시키는가 하면, 공한민 경장(민성욱 분)과 취조실 콤비로 남다른 케미를 발산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민아가 출연하는 ‘추리의 여왕2’는 장바구니를 던져버린 설옥과 막강한 추리군단을 거느리고 돌아온 완승이 크고 작은 사건을 해결하며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는 생활밀착형 추리드라마로 매주 수, 목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