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단비, ‘유스케’ 출연…“유희열 다음으로 최다 출연자”

입력 2018-03-16 08: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천단비, ‘유스케’ 출연…“유희열 다음으로 최다 출연자”

가수 천단비가 오는 17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지난 9일 애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신곡 ‘이별로 걷는 길’을 발매하며 돌아온 천단비가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소식을 알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천단비가 오는 17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 소식을 전했다. 천단비는 데뷔 전 박효신, 이적, 성시경, 토이 등 국내 최고의 가수들과 무대에 올라 코러스로 활동해온 이력이 공개되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 천단비는 든든한 지원군 길구 봉구와 국내 최고의 코러스 군단과 함께 영화 '위대한 쇼맨'의 OST ‘This is me’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천단비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특집때마다 코러스로 무대에 올라 MC 유희열 다음의 최다 출연자로 손꼽히기도 했다.

또한 천단비는 ‘유희열의 스케치북’뿐만 아니라 같은 날 오후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할 예정이다.

천단비의 신곡 ‘이별로 걷는 길’은 정통 발라드 곡으로 차세대 여성 발라드 보컬리스트 천단비의 애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미니멀한 편곡과 따뜻한 기타, 스트링 사운드로 곡을 극대화 시켰으며 작곡가 황찬희와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하는 등 최고의 스탭들이 협업해 완성도를 더했다.

가수 천단비는 지난 2005년 SBS ‘건빵선생과 별사탕 OST’의 ‘눈물샘’을 발매 하며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실력을 쌓아온 천단비는 2015년 Mnet ‘슈퍼스타K7’에 출연해 준우승을 수상했다. 지난해 4월 ‘어느 봄의 거짓말’ 발매 이후 8월에는 슈퍼주니어의 멤버 예성과 ‘오늘따라 조금 더’를 발매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천단비는 지난달 28일 데뷔 후 첫 콘서트 ‘단비歌(가) 소심한 오빠들과 함께’를 성황리에 종료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천단비에 관한 컨텐츠 및 활동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가수 천단비는 지난 9일 신곡 ‘이별로 걷는 길’을 발표했으며, 오는 17일 MBC ‘쇼! 음악중심’과 KBS 2TV ‘유희열에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