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 오늘 첫 미니앨범 발표…로꼬·카더가든 지원사격

입력 2018-03-23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기, 오늘 첫 미니앨범 발표…로꼬·카더가든 지원사격

하이어뮤직(H1GHR MUSIC) 소속 프로듀서 우기(WOOGIE)가 23일 오후 6시 첫 번째 EP앨범 ‘REWIND MY TAPE part.1’ 수록 음원들과 타이틀곡 ‘GIRL(Feat. 로꼬, 황소윤)’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우기가 어린 시절부터 즐겨 들어오고 좋아하던 음악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구성됐으며, 감성적이고도 세련된 우기만의 스타일로 완성됐다. 특히 프로듀서로 가요계 데뷔한 후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발표하는 첫 단독 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타이틀곡 ‘GIRL (Feat. 로꼬, 황소윤)’은 지나간 사랑에 대해 ‘그때 용기 냈으면 어땠을까?’하는 덤덤한 후회가 담긴 곡으로, 로꼬의 담백한 랩에 떠오르는 신예 밴드 새소년의 보컬 황소윤의 보컬이 더해져 완성됐다.

그 외에도 최근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돼 화제를 모았던 웨스턴 스타일의 록 힙합곡 ‘ROLLING STONES (Feat. 카더가든)’를 비롯해 장거리 연애로 멀리 떨어진 연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HAVE A GOOD NIGHT (Feat. ELO)’, 남들과는 조금 다른 일상에서 오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표현한 ‘쉼표 (Feat. Colde, 신해경)’까지 총 4개의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특히 ‘쉼표 (Feat. Colde, 신해경)’는 이번 앨범의 연작인 ‘REWIND MY TAPE part.2’의 발매 전 잠시 쉬어가는 트랙으로, 두 번째 앨범을 향한 팬들의 궁금증도 높아질 전망이다.

로꼬부터 카더가든, 새소년 황소윤, ELO 등 재능 있는 실력파 뮤지션들의 피처링 참여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우기의 첫 단독 앨범 ‘REWIND MY TAPE part.1’은 23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하이어뮤직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