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8’워너, 정규 2집 트랙리스트 공개…송민호 솔로곡 나온다

입력 2018-03-27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8’워너, 정규 2집 트랙리스트 공개…송민호 솔로곡 나온다

위너의 정규 2집 트랙리스트가 전격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7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위너의 정규 2집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이번 위너 신보는 총 12곡이지만 이날 공개한 트랙리스트는 절반인 6트랙까지다. 7트랙부터 12트랙까지 비워진 공백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가장 먼저 1번 트랙은 타이틀곡 ‘EVERYDAY’로 강승윤과 송민호가 작사-작곡하고, 이승훈이 작사에 참여했다. 세련되고 밝은 트랩 장르인 ‘EVERYDAY’는 미니멀하고 개성 넘치는 사운드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루 잡은 곡.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행복한 매일’이라는 소재를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했다.

‘EVERYDAY’에 이어 강승윤이 작사-작곡하고, 송민호와 이승훈이 가사에 참여한 ‘AIR’, 송민호가 작사-작곡하고 이승훈과 MILLENIUM이 작사에 참여한 ‘여보세요(HELLO)’가 각각 두 번째와 세 번째 트랙을 채웠다.

특히, 4번 트랙에서 송민호의 자작곡이자 솔로곡인 ‘손만 잡고 자자(TURN OFF THE LIGHT)’가 눈에 띈다. 송민호는 Mnet ‘쇼미더머니4’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솔로곡을 선보인 바 있지만, 위너 앨범으로서는 데뷔 앨범 ‘2014 S/S’ 수록곡 ‘걔 세’ 이후 두 번째로 솔로곡을 실어 의미를 더했다.

5번과 6번 트랙인 ‘LA LA’와 ‘애 걔(FOR)’ 역시 강승윤 작사-작곡에 송민호와 이승훈이 가사 참여해 완성됐다.

이번 앨범 역시 데뷔 때부터 앨범을 프로듀싱해 왔던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이 12트랙 전곡 작곡, 작사에 참여해 프로듀싱 그룹으로서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

위너의 이번 신보는 지난 2014년 데뷔 앨범 ‘2014 S/S’ 이후 4년 만의 정규로, 위너 앨범 중 최다곡인 12곡이 꽉 채워져 더욱 다채로운 음악세계를 볼 수 있을 예상이다. 히트곡 ‘REALLY REALLY’, ‘LOVE ME LOVE ME’에서 선보였던 청량 트로피컬 사운드에서 벗어나 한층 진화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컴백은 4월 4일.

사진|YG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