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오늘 컴백…음악적 성장 담은 ‘원’

입력 2018-03-28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무엘, 오늘 컴백…음악적 성장 담은 ‘원’

가수 사무엘(Samuel)이 28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원(ONE)’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1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아이 캔디(EYE CANDY)’ 이후 약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자신이 꼭 필요한 존재라 어필하는 사무엘의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미와 새로운 변화가 돋보인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NE (Feat. 정일훈 of BTOB)’은 용감한 형제를 필두로 JS, 차쿤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한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 기반의 댄스곡으로, 사무엘의 파워풀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그룹 비투비(BTOB) 멤버 정일훈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퀄리티를 높였으며, 중독적인 멜로디와 경쾌한 사운드가 더해져 듣는 이들의 심장을 뛰게 만드는 매력적인 곡으로 완성됐다.

이 밖에도 ‘그녀가 부르면 언제 어디든 달려간다’는 내용을 담은 ‘SOS’, 사랑하는 사람을 ‘Princess’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Princess’, 늦은 밤 연인과의 통화를 주제로 한 ‘I Can’t Sleep’, 사무엘의 멋진 힙합 스웩을 엿볼 수 있는 ‘Clap Your Hands’, 이번 앨범의 마침표를 찍는 아웃트로곡 ‘잠시만’까지 다양한 장르의 여섯 트랙이 사무엘의 미니 2집 ‘원(ONE)’에 수록됐다.

음원 공개 직후인 오는 28일 오후 8시부터는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 스퀘어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사무엘은 이번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팬들에게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사무엘이 데뷔 앨범 ‘식스틴(SIXTEEN)’과 정규 1집 ‘아이 캔디(EYE CANDY)’를 통해 완벽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렸다면 이번 앨범을 통해 더욱 강렬해진 사운드의 타이틀곡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의 모습을 선보였다”며 “이전과는 상반된 매력을 과시할 사무엘의 두 번째 미니앨범 ‘원(ONE)’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무엘은 오는 29일 방송하는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 =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