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자 많은 교육기관에서 공부해라

입력 2018-03-28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람들이 베스트셀러를 좋아하고, 1등을 좋아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독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데는 분명 특별한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다.

자격증 교육기관에서 합격자 수가 선택의 기준으로 중요한 이유는 합격 사례와 합격 빅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교육기관에서는 합격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격에 특화된 커리큘럼이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합격자를 많이 배출한 기관에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 외에도 학습 습관을 관리해주는 관리 프로그램도 있다.

에듀윌은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2년 연속 합격자 수 최고 기록을 공식 인증받았다. 일례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업계 최대 규모의 1대1 학습관리 센터를 운영한다. 실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상담사들이 합격할 때까지 수험생들이 지치지 않도록 학습을 지원하는 것이다.

합격자를 많이 배출한 기관이 운영하는 콘텐츠는 적중률이 높다. 데이터 보유량이 많기 때문인데 어떤 유형의 문제와 지문을 마주하더라도 대응할 수 있는 빅데이터를 보유한다.

또 합격 이후 창업이나 취업을 지원하는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도 있다. 에듀윌의 경우 자사 출신 합격자들을 모아 동문회를 결성하고, 인맥북을 제작하는 등 회원 네트워크 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위해 에듀윌은 작년 본사 내 조직인 동문회 사무국도 출범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공인중개사와 같이 공부하면 좋은 주택관리사 자격증의 경우에도 취업지원센터를 직접 운영하면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아파트 관리 실습, 면접 특강 등 다양한 취업 팁을 제공하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