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훈, 래퍼 비와이와 커플 예감? “장르 파괴 콜라보 원해”

입력 2018-03-30 08: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너의 목소리가 보여> 제작진이 야심 차게 준비한 신규 음악 예능 <더 콜>(연출: 이선영, 이창규)에 대한민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역사 신승훈과 힙합씬을 뒤흔든 괴물 래퍼 비와이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더 콜>은 가요계의 판도를 뒤바꾸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들이 만드는 세상에 없던 아주 특별한 콜라보 프로젝트다. 세대와 장르를 초월한 이들이 커플을 이뤄 역대급 콜라보 음악을 완성하는 과정이 유쾌하게 그려질 예정. 첫 회 8명을 시작으로 새로운 아티스트들이 계속 합류해 회차를 거듭할수록 거대한 스케일의 콜라보 패밀리가 만들어진다.

출연진 중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신승훈과 비와이는 데뷔 햇수로만 24년 차이에 아직 단 한 번의 접점도 없었기 때문에 두 사람이 함께 출연한다는 소식만으로도 관심이 집중된다. 실제 <더 콜> 티저 영상 촬영장에서 만난 이들은 서로를 향한 팬심을 감추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 음악을 계속 듣고 있었다. <쇼미더머니>때는 무대가 너무 멋있어서 문자 투표도 했다”며 후배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신승훈을 향해 영광이라며 어쩔 줄 몰라 하는 비와이의 모습과 랩, 비트박스에 과감히 도전하는 신승훈의 모습 등 영상을 통해 공개된 이들의 조합이 웃음을 자아낸다.

두 사람 모두를 매료시킨 <더 콜>의 매력은 ‘새로움’이다.

28년 간 발라드 황제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신승훈은 “<더 콜>은 장르 파괴를 통한 콜라보로 음악의 스펙트럼을 넓게 보여줄 수 있는 도전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지금까지 하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에 도전하는 즐거움, 후배들과의 교류를 통한 새로운 만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명실공히 레전드인 만큼 “모든 음악인은 선후배와 상관없이 음악으로 관통한다는 것을 <더 콜>에서 보여주고 싶기에 콜라보 파트너는 누가 되어도 문제없다”는 자신감도 내비쳤다.

'스펀지 같이 여기저기 잘 스며드는 유연함에 PC 게임을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콜라보 이상형으로 꼽은 떠오르는 힙합 대세 비와이는 “<더 콜>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만나 음악을 만드는 과정 자체가 무척 재미있을 것”이라며 “음악적으로 새로운 시도들을 해보려고 준비 중이다. 비와이라는 이름으로 음악계에서 역사를 쓸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새로운 파트너, 새로운 음악과 만난 새로운 비와이의 탄생을 예고한 것.

<더 콜> 제작진은, “신승훈, 비와이 외에 아직 베일에 싸인 아티스트들 역시 대한민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인물들이라 한 프로그램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 만으로도 파격과 재미 그 자체일 것”이라고 자신했다.

장르도 개성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러브콜이 누구를 향할 것인지, 치열한 커플 매칭 경쟁과 세상에 없던 콜라보 음악의 탄생 과정을 그릴 Mnet <더 콜>은 <너의 목소리가 보여5> 후속으로 오는 5월 4일(금) 저녁 8시 10분 Mnet과 tvN에서 공동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