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호프로젝트, ‘시그대’ OST 참여…‘너라는 바람이 분다’ 공개

입력 2018-04-03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06호프로젝트, ‘시그대’ OST 참여…‘너라는 바람이 분다’ 공개


3인조 걸밴드 406호프로젝트가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OST에 참여, 오늘(3일) ‘너라는 바람이 분다’를 공개한다.

사랑의 감정을 통해 일렁이는 마음의 변화를 감성적인 노랫말로 섬세하게 묘사한 곡 ‘너라는 바람이 분다’는 406호프로젝트의 음색을 통해 담담하면서도 진한 여운을 그려내고 있다. 결코 가볍지 않은 ‘너’와 ‘나’의 인식에 무게를 둔 이 곡은 406호프로젝트의 보컬 은지의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보컬과 더해져 듣는 이에게 무한대의 감상 포인트를 전하고 있다.

이 곡은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막돼먹은 영애씨’, ‘추리의 여왕’ 등 다수의 드라마를 통해 여운이 감도는 OST로 감동을 더한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와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 최현철의 합작품으로 드라마에 수채화 빛 감성을 더하게 되었다.

2014년 발표한 데뷔 싱글 ‘넌 나 어때’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406호프로젝트는 은지(보컬), 소영(키보드), 수윤(베이스)을 멤버로 구성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미워도 사랑해’ 등의 OST를 통해 설득력 있는 가창 실력을 보여주며 OST 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연출 한상재, 극본 명수현 백선우 최보림)는 의사가 주인공이 아닌 병원 드라마.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실습생들의 일상을 시(詩)와 함께 그려낸 이색적인 전개로 호응을 얻고 있는 감성 코믹극이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그 동안 OST 가창을 통해 감성적인 발라드로 감동을 선사한 406호프로젝트가 발랄한 코믹성과 시적 서정성을 더한 드라마에 진한 감성의 울림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OST 406호 프로젝트의 ‘너라는 바람이 분다’는 3일 오후 6시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