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보이그룹 갓세븐(GOT7)을 2018년 제3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의 홍보대사로 19일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갓세븐의 대표 멤버로서 JB와 진영이 참석했다.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아동 인성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 공모전은 2016년 최초로 개최된 이래 2018년 올해 3회를 맞이하였으며 2016년, 2017년 2년 간 접수된 편지 누적 수가 약 9만 9백 여 통에 이른다.
갓세븐은 제3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의 포스터, 홍보영상을 포함, 감사 댓글 캠페인을 통해 제공되는 ‘Eyes on 아이 좋은 GOT7’ 이모티콘 모델로서 나서는 등 공모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참여자 수 확산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 및 재능기부에 나설 계획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인성교육은 공교육과 민간에서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아이들로 하여금 스스로 감사의 마음을 가꾸고 키우도록 하는 것이 올바른 인성교육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며 “뛰어난 음악적 감각에 훈훈한 외모까지 갖춘 갓세븐이 홍보대사가 된 만큼 올해에는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공모전에 참여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위촉 배경을 밝혔다.
2018년 5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약 2개월 간 진행되는 2018년 제3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교육부·MBC·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교원·교원구몬이 특별 후원으로 참여한다.
기타 후원 단체로는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문화일보 ▲EBS ▲한국걸스카우트연맹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이 참여, 총 장학금은 약 1억 원 규모이다.
한편, 갓세븐은 최근 새 앨범 ‘Eyes On You’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Look’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 23일에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를 거머쥐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