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자연산 청정 예능”…‘나물 캐는 아저씨’, 티저 공개

입력 2018-04-30 14: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Y컷] “자연산 청정 예능”…‘나물 캐는 아저씨’, 티저 공개

KBS2 새 예능프로그램 ‘나물 캐는 아저씨’의 티저예고 2종이 최초 공개돼 화제를 모은다. 이는 공개되자마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오는 4일(금) 밤 11시 KBS2에서 첫 방송되는 ‘나물 캐는 아저씨’(연출 박석형)는 안정환-추성훈-김준현-최자-샘 오취리-김응수 등 육식성 도시남의 자연산 나물 채집기로 지천에 깔려서 이름조차 모르던 '나물'이 주인공이 되어 대한민국 나물지도를 완성해 갈 예정이다.

공개된 티저예고 2종에서는 따뜻한 봄을 만끽하는 자연 풍광을 담은 영상과 안정환-추성훈-김준현-최자-샘 오취리 육식성 도시남들이 나물 캐기에 열중하는 모습이 담겨 시선을 모은다.

먼저 첫 번째 티저예고에서는 푸르고 부드러운 산세가 한 눈에 펼쳐진 광활한 풍광이 단박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에 분홍빛 벚꽃잎이 흩날리는 풍경과 졸졸졸 흐르는 맑은 계곡물 소리가 경쾌하게 어우러져 지친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고 있다.

그런가 하면 푸르른 녹음 사이에서 홀로 피어난 노오란 민들레 위로 흰 나비가 잠시 앉았다 날아가는 장면에서 ‘순도 100% 자연산 청정 예능’이라는 자막이 떠오른다. 이어 이름 모를 나물의 뿌리를 조심스럽게 잡은 손이 ‘톡’하는 청량한 소리와 함께 나물을 캐고 있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두 번째 티저예고에서는 김준현이 “나물 캐기 좋은 날씨네~!”라며 안정환-추성훈-김준현-최자-샘 오취리와 함께 산으로 향하고 있다. 이들은 나물의 향을 맡고, 맛을 보고, 직접 만져보는 등 오감으로 나물을 배워가고 있다. 더욱이 나물을 직접 캐는 수확의 재미까지 느끼고 있어 이들의 얼굴에 미소가 만연하게 번져 있다.

특히 샘 오취리는 흥에 겨워 직접 개사한 ‘나물 노래’를 부르면서 나물 캐기에 오롯이 집중하고 있어 배꼽을 쥐게 한다. 이처럼 눈 부시게 푸르른 봄을 오감으로 만끽할 수 있는 자연산 디톡스 예능이 탄생했음을 짐작케 하는 가운데 ‘나물 캐는 아저씨’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맛보는 청정 내추럴 라이프로 시청자들의 로망을 채워줄 나물 채집기 KBS 2TV ‘나물 캐는 아저씨’는 5월 4일 금요일 밤 11시 첫 방송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