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5月 ‘심리학 읽는 영화관’ 상영작

입력 2018-05-18 11: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5月 ‘심리학 읽는 영화관’ 상영작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가 영화 큐레이션 브랜드, 필름 소사이어티의 ‘심리학 읽는 영화관’ 5월 상영작을 공개했다.

5월 ‘심리학 읽는 영화관’ 선정작은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로 오는 29일(화) 오후 7시 30분 코엑스점에서 상영한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매거진 ‘라이프’지에서 일하는 ‘월터’가 마지막 표지 사진을 구하기 위해 다양한 모험을 하는 아름다운 여정을 담고 있다. ‘월터’의 용기와 의지로, 그의 특별한 상상이 점차 현실이 돼가는 감동적인 순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박물관은 살아있다’, ‘미트 페어런츠’로 유명한 ‘벤 스틸러’가 주연인 동시에 감독을 맡은 작품이다.

영화 상영 후에는 장근영 심리학 박사와 함께 ‘월터가 상상에 빠지는 이유는 뭘까?’,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미루는 이유는? 어떻게 고칠까?’, ‘”진정한 아름다움은 관람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말의 뜻은 무엇일까?’를 주제로 영화 속 캐릭터들의 심리와 관심을 바라지 않는 삶의 아름다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메가박스의 필름 소사이어티 ‘심리학 읽는 영화관’은 매달 작품을 선정해 영화를 상영한 후 심리학 박사와 함께 영화 속 인물들의 관계와 상황을 심리학적으로 접근하는 프로그램이다.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심리학 읽는 영화관’은 메가박스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필름 소사이어티 멤버십 회원은 할인된 가격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안은 메가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