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손 the guest’ 출연…주인공 ‘윤화평’ 役 낙점 [공식]

입력 2018-05-23 08: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동욱이 드라마 ‘손 the guest’ 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OCN 첫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연출 김홍선, 극본 권소라 서재원, 이하 손)는 한국 사회 곳곳에서 기이한 힘에 의해 벌어지는 범죄에 맞서는 영매와 사제,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인간의 일그러진 마음속 어둠에 깃든 악령을 쫓는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드라마로 ‘엑소시즘’과 ‘샤머니즘’의 결합이 재미를 더할 예정.

김동욱은 ‘손’에서 주인공 ‘윤화평’ 역을 맡았다. 윤화평은 대대로 무속인인 세습무 집안에서 특이하게 령을 보고 감응하는 강신무(신내림 받은 무당)와 영매 자질을 가지고 태어난 인물. 영매의 능력으로 빙의된 자를 찾아내고 악령의 그림자를 쫓는 강한 집념의 소유자다.

또한 윤화평은 능청스럽고 매사가 즉흥적인 자유로운 영혼이지만 깊은 어둠을 가진 인물로, 김동욱은 캐릭터의 양면성을 김동욱만의 섬세한 감수성으로 그려내며 더욱 입체적인 캐릭터로 만들어 낼 전망이다.

한편, 김동욱이 출연하는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는 OCN ‘보이스’, ‘블랙’의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아 오는 9월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