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빅뱅의 ‘하루하루’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며 10년간 꾸준한 팬들의 사랑을 실감케 했다.
빅뱅의 ‘하루하루’는 29일 오전 4시경 공식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인기와 그 파급력을 증명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하루하루’ 1억뷰 돌파 기념 특별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다.
지난 2008년 발매된 빅뱅의 세번째 미니앨범 'Stand Up' 타이틀곡 ‘하루하루’는 공개 이후 10여 년 동안 음악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빅뱅의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하루하루'는 발표 당시 서정적이면서도 중독적인 후렴구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드래곤과 일본 유명 뮤지션 다이시 댄스와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으며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쓴 바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애절함을 자아내는 가사와 멤버들의 감성적인 연기가 더해져 몰입도를 높였다.
빅뱅은 최근 지디X태양의 ‘굿보이’ 뮤직비디오로 2억뷰, ‘맨정신’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는 등 군복무 공백기에도 새로운 기록을 추가하며 ‘명불허전 갓뱅’의 위엄을 뽐냈다.
현재 빅뱅이 보유한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총 13편이다.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이 3억뷰, 지디X태양 ‘굿보이’는 2억뷰, ‘LOSER’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AD BOY’ ‘BLUE’ ‘BAE BAE’ ‘맨정신’ ‘하루하루’는 1억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와 함께 솔로곡 지드래곤 ‘삐딱하게’와 태양 ‘눈,코,입’ 역시 1억뷰를 돌파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