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KATIE), 데뷔 앨범 ‘LOG’ 6월 6일 첫 싱글 베일 벗는다

입력 2018-05-31 07: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4’ 우승 후 새로운 소속사와 활동명으로 가요계 첫 발을 내딛는 케이티(KATIE)의 데뷔 앨범명이 공개됐다.

케이티는 지난 30일 오후 6시 공식 SNS 및 자신이 소속된 신생 크리에이티브 콜렉티브 액시즈(AXIS)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데뷔 앨범 ‘LOG’ 포스터 및 티저 이미지들을 게재했다.

앞서 공개된 앨범 콘셉트 필름 및 공식 심볼처럼 신비롭고 초현실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티저 이미지 속 케이티는 마치 우주복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룩을 착용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발산하고 있다.

함께 공개된 포스터 이미지 상단에는 앨범명 ‘LOG’가 적혀 있으며, 하단에는 총 세 차례의 신보 발매 일정이 기재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운 기록이자, 케이티가 이 세상에 드디어 접속한다는 의미들을 내포하고 있는 데뷔 앨범 ‘LOG’는 오는 10월 10일 그 베일을 벗는다. 케이티는 앨범 발매에 앞선 6월 6일과 8월 8일 두 차례의 디지털 싱글 발매를 통해 데뷔를 기다려 온 팬들에게 본인이 들려주고자 하는 음악을 먼저 선보일 계획이다.

액시즈 관계자는 “케이티의 데뷔 앨범 ‘LOG’에는 수차례에 걸쳐 진행한 송캠프에서 탄생한 수십곡 중 엄선한 완성도 높은 곡들로 구성될 것”이라며 “오는 6월 6일 공개될 첫 번째 싱글과 관련한 정보도 곧 공개될 예정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난 2014년 ‘K팝스타4’에 출연해 독보적인 보컬 실력과 음색을 앞세워 최종 우승을 차지한 케이티는 최근 YG엔터테인먼트에서부터 함께 해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SINXITY와 손잡고, 액시즈의 첫 아티스트로서 전 세계에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줄 준비를 마쳤다.

한편, 케이티의 가요계 정식 데뷔를 알리는 데뷔 앨범 ‘LOG’의 첫 번째 싱글은 오는 6월 6일 오후 6시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