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뮤직’ 오늘(31일) 300회 맞이…역대MC 총출동

입력 2018-05-31 11: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올댓뮤직’ 오늘(31일) 300회 맞이…역대MC 총출동

KBS1 ‘올댓뮤직’이 방송 300회를 맞이한다.

오늘(31일) 밤 11시 40분에 방송하는 KBS1 TV ‘올댓뮤직’이 방송 300회를 맞아 특별한 시간이 진행될 것을 예고하며 현 MC 육중완과 1대 MC 이한철, 2대 MC 이승열이 함께 한 인증샷을 공개했다.

실력 있는 밴드의 라이브 무대와 개성 넘치는 뮤지션들의 음악을 보고 들을 수 있는 ‘올댓뮤직’은 지난 2010년 12월, 춘천 지역방송을 시작으로 첫 발을 내딛으며 시청자들을 찾아간 데 이어 2012년 9월 KBS1 TV로 편성돼 현재까지 9년 째 쉼 없이 달려온 정통 음악 프로그램으로, 연주하고 감상하는 본격 음악프로그램이 손에 꼽히는 가운데 그 사이에서 꿋꿋이 '장수 음악 프로그램'이라는 명성을 지키고 있다.

특히 ‘올댓뮤직’은 그간 방송무대에서 자주 볼 수 없었던, 인디 뮤지션들에 주목하며 그들의 음악을 새롭게 조명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음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오로지 라이브 연주로 담아내며 매주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해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300회 특집을 맞아 다채로운 시간을 마련한 오늘 방송에서는 현 MC 육중완과 함께 1대 MC 이한철, 2대 MC 이승열이 한 자리에 모여 지금까지 ‘올댓뮤직’이 걸어온 시간을 되짚어 보는 등 토크형식의 코너가 마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300회 동안 ‘올댓뮤직’에서만 볼 수 있었던 특별한 무대들을 모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으로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올댓뮤직' 황국찬 PD는 "시청률에 좌지우지 되지 않고 문화의 다양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KBS의 철학을 바탕으로, 올댓뮤직의 무대를 빛내준 MC 그리고 출연 아티스트들의 훌륭한 공연이 있었기에 300회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보내주시는 사랑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시청자들과 지속적인 음악적 소통과 더불어 새로운 신인 뮤지션들을 발굴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추진해 국내 대중음악의 다양성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겠다. 갈수록 더 새로워질 올댓뮤직의 방송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300회를 맞이한 KBS1 TV ‘올댓뮤직’은 오늘(31일) 밤 11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 올댓뮤직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