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타임’ 이상윤의 수명시계는? 포인트 정리

입력 2018-06-01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바웃타임’ 이상윤의 수명시계는? 포인트 정리

tvN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이 매 회마다 놀라움을 선사하는 수명시계’소재를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폭발시키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극본 추혜미/연출 김형식)은 수명시계를 보는 시한부 이성경의 수명시계가 ‘운명구원의 남자’ 이상윤과 만나면 멈추거나 역주행하는 반전이 거듭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4회 말미에는 최미카(이성경)가 이도하(이상윤)에게 “못 믿겠지만, 나한텐 다른 사람들 수명이 보여. 그리고 이도하씨 옆에 있으면 얼마 안 남은 내 시계가 멈춰”라고 고백, 수명시계 소재를 본격적으로 수면 위에 띄운 터. 이와 관련 극을 좌지우지하는 수명시계에 대한 ‘궁폭(궁금증 폭발)’ 포인트를 모아본다.

◆ 카운트다운-정지-역주행, 수명시계 작동 원리는?

살아갈 날이 100여 일 남은 채 하염없이 카운트다운 되던 최미카의 수명시계는 하이난에서 물에 빠진 이도하(이상윤)를 구해주던 순간 정지했다. 더욱이 이도하가 최미카의 손을 잡자 수명시계가 도리어 늘어나는가 하면, 이도하가 최미카에게 ‘폭풍 고백’을 이어가자 수명시계가 빠르게 역주행하며 기적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도하가 최미카의 ‘운명의 남자’로서 수명시계를 멈추게 하는 능력을 지닌 동시에, 한 쪽의 마음이 상대에게 전해지면 수명시계가 역주행 한다는 추론이 가능한 상황. 시한부 최미카가 살 수 있는 가능성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수명시계가 앞으로 또 어떤 ‘변수’를 드러낼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이상윤의 수명시계 위치는?

최미카는 다른 사람의 손목뿐만 아니라 목, 팔, 다리 등 몸의 곳곳에서 그들의 수명시계를 발견해왔다. 옷만 걸치지 않으면 쉽게 목격이 가능했던 것. 그러나 최미카의 눈에 유독 이도하의 수명시계만큼은 보이지 않아 의문을 남기고 있다. 지난 3회 방송에서 최미카는 이도하의 수영장까지 쫓아가 눈으로 수명시계를 쫓았지만, 위치가 쉽게 포착되지 않았던 상태. 이와 관련 이도하에게 수명시계를 보는 능력을 고백한 최미카가 돌아오는 5회 방송에서 이도하의 수명시계 위치를 찾을 수 있을지, 흥미와 설렘을 절정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 수명시계 보는 또 다른 인물, 존재하나?

지금껏 최미카는 타인의 수명시계를 보고 죽을 날을 예측, 홀로 슬픔을 감내하며 살아왔다. 첫 회에서 최미카가 교통사고를 당한 아저씨에게 다가가 아내와 따뜻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유도한 것은 물론, 지난 4회에서 칼로 난동을 부리던 환자를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까지 했던 것. 이와 관련 최미카가 자신의 시한부 인생마저 예측하게 되며 더욱 무거운 짐을 짊어진 와중에, 최미카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는 ‘수명시계 능력자’가 이 세상에 또 존재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거스를 수 없는 ‘수명시계 마법’에 대한 해법을 지닌 인물이 있을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제작진은 “돌아오는 5회 방송에서는 수명시계가 선사하는 운명의 장난에 온전히 빠져버린 이도하X최미카의 쌍방향 로맨스가 심장을 저격하는데 이어, 앞으로 수명시계에 대한 비밀이 하나씩 풀리며 더한 반전과 소름을 유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tvN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은 이도하와 최미카가 만나 사랑만이 구현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순간을 담아낸 ‘운명구원 로맨스’. 6월 4일(월) 오후 9시 30분 5회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tvN]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