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아이콘, 日 유명 웹툰 플랫폼 CM 송 선정

입력 2018-06-01 17: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너-아이콘, 日 유명 웹툰 플랫폼 CM 송 선정

위너와 아이콘의 히트곡이 일본 웹툰 플랫폼인 픽코마의 CM송으로 선정됐다.

1일부터 ‘픽코마’가 서비스 중인 인기 만화 ‘봄을 기다리는 우리들’ 편과 ‘호리미야’ 편에 위너의 신곡 ‘LA LA’가, ‘꿈꾸는 태양’ 편에는 아이콘의 히트곡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가 각각 CM송으로 사용된다.

‘픽코마’는 론칭 2년 만에 급성장하며 일본 내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만화 콘텐츠 플랫폼이다. 4년 만에 발매된 위너의 정규 앨범 ‘EVERYD4Y'는 일본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와 K팝 차트에서 1위 등극하며 일본 내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픽코마 CM송으로 선정된 수록곡 ‘LA LA’는 오는 8일부터 일본어 버전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제 58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현지 가수들을 제치고 최고 신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아이콘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 역시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열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사랑을 했다' 일본어 버전은 오늘(1일) 음원이 발매됐는데 공개 직후 아이튠즈 K-POP송 랭킹 1위, 라인 뮤직 리얼 타임 탑 송 랭킹 1위, 가사 검색 사이트 Uta-Net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일본 내 인기를 입증했다.

위너는 7월 28일 일본 최대 여름 페스티벌 ‘에이네이션(a-nation) 2018’에 출연한다. 아이콘은 8월 24일부터 돔 공연을 포함한 전국 투어 'iKON JAPAN TOUR 2018'으로 활발한 일본 활동을 이어간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