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합격생 조언 “스스로 독하게 공부하세요”

입력 2018-06-0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7년에 이어 2018년도 공무원 채용 시장에는 훈풍이 불고 있다. 공무원 수험 절차가 한창인 가운데 9급 국가직은 필기 합격자를 발표한 후 면접을 앞두고 있다. 또한 서울시 공무원 시험은 약 20일 정도 앞두고 있어 많은 수험생들이 마무리 스퍼트를 가하는 중이다.

아울러 올 공무원 채용은 추가 증원뿐만 아니라 베이비붐세대 퇴직자 연 3만 명 규모, 복지정책으로 인한 공무원 육아 휴직자 증가, 의경 2023년 폐지로 대체 인력 충원, 소방직 처우개선 등에 따라 향후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공무원 수요 증가에 따라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이 늘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수험생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을 터.

이와 관련해 에듀윌은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2가지 기술로 ‘자기 자신과의 싸움’과 ‘절대적 학습량’을 이야기한다. 작년 5월 노량진 수험생 332명과 공무원 합격생 2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공무원 수험 생활을 막 시작한 초시생과 합격생들의 의견이 다소 다른 것을 볼 수 있었다.

초시생들은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요소로 스타강사와 교육기관 브랜드 인지도를 들었지만, 합격생들의 의견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과 절대적 학습량이 합격을 결정지었다는 의견이 91%로 압도적이었다.

에듀윌은 9급 국가직 면접시험을 앞두고 특강을 온라인으로 제공 중이다. 국가직 면접은 서울시, 지방직과는 다르게 운영되기 때문에 면접의 요소와 공략 방안을 상세히 공부할 필요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