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꽃보다 할배’ F4+김용건+이서진, 오늘 독일 출국

입력 2018-06-04 0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꽃보다 할배’ F4+김용건+이서진, 오늘 독일 출국

tvN ‘꽃보다 할배’가 ‘진짜’ 돌아온다. ‘꽃보다 할배 리턴즈’라는 가제를 달고 4일 독일로 출국한다. 원년 멤버에 이어 새 멤버 배우 김용건도 함께다.

tvN에 따르면 ‘꽃보다 할배 리턴즈’(가제) 멤버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 김용건과 ‘짐꾼’ 이서진, 나영석 PD 등 제작진이 4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독일로 여행을 떠난다.

‘황혼의 배낭여행’을 콘셉트로 시작한 ‘꽃보다 할배’는 나영석 PD가 KBS에서 tvN(CJ E&M)으로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인 예능프로그램. ‘짐꾼’ 이서진과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 등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가 시청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유럽-대만 여행 편부터 스페인, 그리스까지 다니는 곳곳이 한 관광객들로 북적일 정도로 프로그램 영향력은 대단했다.



또 ‘꽃보다 누나’, ‘꽃보다 청춘’ 등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 제작됐으며, 포맷 수출을 통해 미국판(NBC 방영)이 제작돼 현지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어 약 3년 만에 새 멤버 김용건과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F4’가 아닌 ‘F5’로 새로운 힐링 여행을 완성할 예정이다.

편성은 8일 종영되는 ‘숲속의 작은집’ 후속으로 29일 첫 방송을 확정했다. 2주간의 편성 공백은 대체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과연 원년 멤버에 ‘플러스 알파’ 김용건이 그릴 여행은 어떤 내용을 담아올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