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니아’ 측 “재탄생한 시청자 버전, 2회에 걸쳐 공개”

입력 2018-06-06 0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가 사상 유례없는 5G 광속 피드백을 보여줘 이목을 집중시킨다. 지난 3일 첫 방송을 통해 이제껏 본 적 없는 신선한 ‘미지의 맛’을 보여준 ‘두니아’ 제작진이 방송 직후 쏟아진 시청자의 의견을 모아 재탄생한 ‘순한 맛’의 시청자 버전을 재방송을 통해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오늘(6일) 오전 10시 50분과 오는 9일 밤 11시 5분 2회에 걸쳐 최초 공개될 ‘두니아’의 새로운 모습은 어떨지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

MBC 언리얼 버라이어티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기획 박정규 / 연출 박진경 이재석 권성민, 이하 ‘두니아’) 측은 공식 SNS을 통해 “이번 주에 다시 방송되는 에피소드 1은 웃음 음향효과가 제거되고 드라마타이즈 부분 자막이 담백해진 일명 ‘순한맛 버전’으로 보내드립니다. MBC 6일(수) 오전 10시 50분, 9일(토) 밤 11시 5분에 찾아뵙겠습니다!”라며 시청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새로운 버전의 ‘두니아’를 공개할 것을 예고했다.

지난 3일 첫 방송된 ‘두니아’는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비주얼과 포맷, 시청자가 직접 주인공의 운명을 결정하는 실시간 투표 등을 선보이며 시청자도 처음 만나는 신비로운 예능의 탄생을 알렸다.

첫 방송 후 포털사이트 및 각종 SNS에는 ‘두니아’의 신선함과 특유의 센스(?)에 대한 시청자의 상반된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이에 제작진은 시청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조금은 낯설고 생소했던 본 방송을 재편집한 ‘순한 맛’의 시청자 버전을 공개하기로 결정해 기대를 끌어올린다.

이와 함께 "순한 맛 버전에서는 지난 일요일 저녁엔 시청자 여러분께 선택받지 못했던 그 다른 길, 문자투표 1번 선택지-당당히 나가서 위협에 맞서는 샘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다"고 밝혀 본 방송 때와는 다른 결말의 ‘두니아’가 어떤 신선함을 선사해줄지 기대를 모은다.

‘두니아’ 측은 “‘두니아’는 시청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라며 “방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감사히 듣고 빠르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두니아’ 제작진의 방송 사상 유례없는 발 빠른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는 ‘순한 맛’의 시청자 버전은 오늘(6일) 오전 10시 50분과 오는 9일(토) 밤 11시 5분 방송될 ‘두니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두니아’는 가상의 세계 두니아에 떨어진 10인의 출연자들이 만들어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담는다. 기존의 관찰, 리얼 버라이어티의 흐름을 거꾸로 뒤집은 ‘언리얼 버라이어티(Unreal variety)’로, 유노윤호-정혜성-루다-권현빈-샘 오취리-돈스파이크-구자성-한슬-오스틴강-딘딘이 함께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