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원더걸스 그립다” 유빈, 해체 후 눈물의 심경고백

입력 2018-06-07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원더걸스 그립다” 유빈, 해체 후 눈물의 심경고백

유빈이 데뷔 11년만에 첫 솔로곡 '숙녀'를 발표한 가운데 생애 첫 단독 리얼리티도 선보이며 팬들과 만난다.

지난 5일 첫 솔로 디지털 싱글 '도시여자'의 타이틀곡 '숙녀'를 발표한 유빈은 솔로 활동에 앞서 미국 LA를 찾아 촬영한 단독 리얼리티 '#howhaveYUBIN (#하우해브유빈)'을 8일 오전 11시 네이버 V를 통해 선보인다. 이를 앞두고 7일 오전 11시에는 이 방송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 2편을 공개하고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첫 티저 영상서 "살짝 핫했다가 쉬어가지고. 다시 데워야죠"라고 각오를 다진 유빈은 첫 솔로할동을 준비하며 심사숙고하는 모습을 드러냈다. 또 영상에서는 유빈의 영문명인 'Y, U, B. I, N'에서 착안, 각각의 철자로 시작하는 단어들인 '욜로(Y.O.L.O)', '언프리티(Unpretty)', '비러브드(Beloved)', '아이코닉(Iconic)', '뉴(New)'라는 키워드로 5편의 리얼리티가 선보일 예정이라는 사실도 소개했다.

또 다른 티저 영상에서 유빈은 원더걸스로 활동하던 시절의 소회도 전했다. "저의 20대는 원더걸스로 정의 내려지는 것 같다. 그립다 그때가. 정말 재미있었는데"라고 회상하는가 하면 "난 못 그만두겠구나. 해야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라며 눈물을 흘려 원더걸스 해체 후 심경을 고백하는 듯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유빈이 생애 첫 리얼리티를 통해 보여줄 진솔한, 또는 프로페셔널한 모습과 이와 맞물린 다양한 매력들에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유빈은 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첫 솔로곡 '숙녀'의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엠카운트다운'을 비롯해 8일 KBS 2TV '뮤직뱅크', 9일 MBC '쇼! 음악중심', 1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방송에 릴레이 출격해 신곡 '숙녀(淑女)'의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숙녀'는 초여름 감성을 자극하는 '시티팝(City Pop)' 장르로 베이스, 드럼, 화성, 창법 등 모든 요소가 섬세하게 구성된 곡이다. 현실적이면서도 낭만적인 시대상을 반영하고 '도시여성'의 멋진 모습을 표현한 가사, 청량하고 흥겨운 분위기와 심플하지만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가 조화를 이뤘다.


유빈은 2007년 원더걸스 멤버로 데뷔한 후 11년여 만에 첫 솔로곡을 준비하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장르 '시티팝'을 선택해 화제를 모았다. '시티팝'은 1980년대 유행한 도회적 팝 음악으로 펑크, 디스코, 미국 소프트 록, R&B 등에서 영향을 받았다. 최근 유튜브는 물론 미국과 유럽의 DJ들 사이에서 재조명되고 있는 '힙한' 장르로 세련되고 상쾌한 선율이 특징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숙녀' 뮤직비디오 역시 '시티팝'의 특색을 잘 살린 영상으로 눈길을 끈다. 경쾌한 리듬에 딱 맞춘 '어깨춤'과 엉덩이를 살랑이는 '힙댄스' 그리고 유빈이 처음 시도하는 화려한 스타일링 등이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유빈은 MV에서 선보인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방송활동을 통해 팬들에게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