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영어가 고민이라면 “빅데이터 활용하라”

입력 2018-06-07 16: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험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9급 공무원 과목 중 하나가 바로 영어일 것이다. 공무원 영어는 일반적인 취업 준비생들이 공부하는 영어와 어휘 및 숙어 등 난이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 합격은 영어로 좌우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다.

공시 영어는 일반적인 수능의 독해 지문 길이보다는 짧은 편이지만 주어진 시간 내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국가직, 지방직 모두 독해 지문이 점점 길어지고 출제 비중도 절반이나 차지하고 있어 그만큼 시간 내 처리해야 하는 어휘 수도 증가하고 있다. 수험생 부담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국에서 공무원 설명회를 실시하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 따르면 수험생들이 영어 과목에 대한 어려움과 고민을 많이 토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9급 공무원 영어 공부 방법은 무엇일까. 에듀윌은 기출문제 분석을 필수로 꼽는다. 공무원 영어시험의 경우 전체의 55%가 2회 이상 출제된 어휘이기 때문이다. 에듀윌은 기출문제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했다.

그 일환으로 에듀윌은 주요 공무원 직렬 기출 18개년 총 125회분의 기출문제를 분석해 공시생만을 위한 VOCA, 영단어 책을 출시한 바 있다. 공시생들이 간편하게 시험에 가장 많이 나온 빈출 어휘를 살펴볼 수 있도록 대표 어휘를 선별해 수록했다.

최근에는 성정혜 교수의 빅 문법 특강을 열기도 했다. 7개년 38회분의 기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공시 영문법을 단권화 시킨 ‘빅 문법’ 교재를 활용한 특강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