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희, 혜화역 시위 참석 “메갈 싫다고 한 게 욕먹을 일?”

입력 2018-06-10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한서희, 혜화역 시위 참석 “메갈 싫다고 한 게 욕먹을 일?”

SNS 인플루언서 한서희가 9일 열린 ‘혜화역 시위’에 참석한 가운데 10일 자신을 비판하는 이들에게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서희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갑자기 울화통이 터져서 말하는 건데 난 내가 모금으로 욕먹었을 때도 환멸이 났다”며 “다른 페미들은 후원받아도 되고 난 안 돼? 다른 페미들은 돈 벌어도 되고 나는 쇼핑몰로 돈 벌면 안 돼? 나는 메갈, 워마드 모든 페미 스탠스를 수용하고 지지해야하고 메갈 싫다고 한 게 그렇게 욕먹을 일이야?”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본인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메갈 소리 듣는 거 싫어했잖아. 본인들도 페미인 나 지지 안 하는 사람들 많잖아. 그리고 내가 앞에서는 센척하고 뒤에서 사과하는 게 그렇게 꼴 보기 싫었어? 내가 너네 방패막이야? 이때까지 너희들 입맛에 잘 맞춰줬잖아”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 하나도 안 세. 너네가 알잖아. 나 괜히 강해 보이고 싶어서 센 척하는 거. 그게 그렇게 욕먹을 일이야? 감정적이라서 별로라고? 모금 좀 하라고? 너네가 나로 한 번만 살아봤으면 좋겠다”면서 “이 글 속의 이유로 나를 욕하는 애들은 이걸 한 번 일고 ‘역지사지’로 생각해봤으면 (한다)”고 했다.

앞서 한서희는 ‘혜화역 시위’ 포스터 사진을 게재하며 참여를 독려, “저보다 더 열심히 페미활동을 하시는 분들께 저의 무지하고 부족한 발언으로 인해 그 분들의 행보에 민폐를 끼칠까봐 염려스러워서 당분간 페미 발언을 안 하겠다고 했는데 내일이 시위 당일인데 화력이 너무 약한 것 같아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실례를 무릅쓰고 업로드 한다”고 밝혔다.

포털사이트 다음 카페 '불법 촬영 성 편파수사 규탄 시위' 측은 9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동숭동 혜화역 앞에서 집회를 개최했다. 남성 누드모델의 나체 사진을 촬영해 인터넷에 올린 혐의로 구속 기소된 안모씨에 대한 경찰 수사가 성차별 편파 수사라고 비판하며 시위에 나섰다.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