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손종학, ‘아는 와이프’ 이어 ‘스케치’ 합류…열일 행보

입력 2018-06-12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종학, ‘아는 와이프’ 이어 ‘스케치’ 합류…열일 행보

배우 손종학이 tvN 새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극본 양희승 연출 이상엽)에 합류한 데 이어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극본 강현성, 연출 임태우)도 출연한다.

‘스케치’는 정해진 미래를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운명을 담은 수사 액션 드라마이다. 연인을 잃은 강력계 형사와 3일 안에 벌어질 미래를 그림으로 ‘스케치’할 수 있는 여형사가 함께 공조 수사를 펼치며 희대의 살인마를 쫓는다.

손종학은 극 중 서울 검찰청 차장 박문기역으로 경찰 조직 내에서 문재형(강신일)과 나비팀의 존재를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문재현을 통해 나비팀을 지원해줌은 물론 팀이 정식 수사팀으로 승인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이며 유력한 차기 경찰청장 후보로 청렴하고 강직한 성품을 가진 캐릭터이다.

손종학은 폭넓은 연기로 선악을 넘나들며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소화하고 있다. 2014년 tvN드라마 ‘미생’에서 악랄하고 가부장적인 마인드를 가진 ‘마부장’ 캐릭터를 현실감 있게 그려내며 국민적 분노를 사게 하는 명품 연기로 대중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드라마에서도 명품 연기로 극을 이끌어 나갈지 주목된다.

한편, 7회부터 손종학이 등장하는 ‘스케치’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