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취업 트렌드 및 채용 공략은 NCS에서부터

입력 2018-06-13 17: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에 대한 취준생의 관심도는 상반기 채용이 끝난 현시점에서도 여전히 높다. 상대적으로 대기업과 같은 채용 시장이 눈에 띄게 늘어나지 않는 상태에서 ‘워라밸’, ‘정년보장’ 등 공기업에 대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화제성이 커진 것이다.

공기업 채용은 ‘체험형 인턴’을 포함해 2018년 들어 활발한 채용이 특징이었다. 공기업 취업에 대한 문은 열렸지만 전공 필기시험이나 NCS 준비 등으로 준비 전부터 걱정을 하는 취준생들도 상당히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에듀윌 취업 전문 교수진은 “미리 공기업 취업에 대한 특성을 알고 준비한다면 충분히 합격 가능하다”며 “블라인드 채용에 맞는 전략적인 필기시험 학습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기업 NCS를 통합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교재를 출간하고 있다.

NCS란 국가직무능력 표준을 일컫는 말로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 차원에서 체계화한 것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관문이다.

이에 교재는 대부분의 공기업에서 필수적으로 출제되는 의사소통 능력·수리 능력·문제해결 능력 위주로 집중 구성했다. 또한 NCS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유형 및 답변 방향도 제시했다.

온라인에서는 취준생들의 공기업 취업 궁금증을 풀어줄 설명회 영상도 공개했다. NCS의 시작부터 합격까지 자소서·필기시험·면접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해당 설명회는 많은 취준생의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결해 줬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