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골키퍼 할도르손 “메시 페널티킥, 그 방향으로 찰 거라 확신”

입력 2018-06-17 1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영화 감독에서 아이슬란드 골키퍼로 월드컵에 참가해 세계 최고의 선수 리오넬 메시의 페널티킥을 막아내며 영화 같은 데뷔전을 펼친 한네스 소르 할도르손이 아르헨티나 전 무승부에 감격했다.

이번 대회가 월드컵 첫 진출인 아이슬란드는 지난 16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예선 1차전에서 우승후보 아르헨티나와 1-1로 비겼다.

이날 아이슬란드는 전반 19분 세르히오 아게로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4분 뒤 알프레드 핀보가손이 곧바로 동점골을 터트리며 멋진 경기를 선보인 끝에 승점 1점을 얻었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18분 페널티킥을 얻으며 승부를 결정지을 기회를 얻었지만 메시의 슛이 아이슬란드 골키퍼 한네스 소르 할도르손의 손에 걸렸다. 메시는 최근 7번의 페널티킥 중 4번을 실축하며 트라우마가 생길 지경이 됐다.

할도르손은 29세이던 2014년에야 프로 축구 선수가 됐다. 그 전까지는 재능 있는 영화 감독이었던 할도르손은 현재 덴마크 리그에서 활약 중이다.

그는 17일 FIFA와의 인터뷰서 “월드컵 첫 경기에서 페널티킥을 막아낸다는 것은 꿈 같은 시나리오다. 그동안 메시가 찬 많은 페널티킥들을 보았다. 그는 원하는 곳 어디든 공을 찰 수 있지만 난 그가 그 방향으로 찰 거라는 강한 확신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메시가 페널티킥을 실축한 뒤 경기 끝까지 난 좋은 기분을 느꼈지만 이게 실제로 일어나는 일이란 생각이 들지 않았다. 하지만 심판이 종료 휘슬을 분 순간 이것은 현실이 됐고 큰 안도감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엄청난 선방을 펼친 할도르손 골키퍼는 이 경기의 경기최우수선수(Man Of the Match)로 선정됐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