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김효진, 동물권단체에 화보 수익금 전액 기부

입력 2018-06-21 09: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 김효진, 동물권단체에 화보 수익금 전액 기부

배우 김효진이 또 한 번 따뜻한 선행을 이어나가 귀감이 되고 있다.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로 알려진 김효진이 또 다시 훈훈함을 안겨주었다. 최근 김효진은 자신이 홍보대사로 활발히 활동 중인 동물권단체 케어에 화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며 뜻깊은 행보를 보여주었다.

평소 동물권에 관심이 많은 김효진의 선행은 처음이 아니다. 수 년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왔고 작년 가을, 동물권단체 케어의 홍보대사 위촉식 후 1천만원의 기부금을 쾌척해 박수 받은 바 있다. 이어 올해 5월에는 유기 동물들을 위해 사료 1톤을 기부하는 등 기부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며 따뜻한 마음씨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동물들의 생명 존중과 유기견 이슈에 앞장서서 목소리를 내는 것은 물론,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과 봉사를 펼치며 동물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10여년 넘게 꾸준한 김효진의 행보가 진정성있게 다가오면서 생명과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울림을 전달하고 있다.

동물권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는, "김효진 홍보대사는 늘 안타까운 동물들의 소식에 마음 아파하며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애써 주신다"며, "동물권에 대한 깊은 이해를 위해 계속 공부하는 모습 또한 타의 귀감이 된다"고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최근에는 개인적으로 고양이를 구조하고 치료까지 해주는 모습을 보고 깊이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케어의 홍보대사로서 꾸준히 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