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슬기로운 감빵생활’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서 3관왕 쾌거

입력 2018-06-21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 ‘슬기로운 감빵생활’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서 3관왕 쾌거

tvN의 ‘슬기로운 감빵생활’ 마케팅&디자인 프로모션이 글로벌에서 인정받았다.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에서 1등인 금상 1개과 동상 2개를 거머쥐며 3관왕의 영예를 안은 것.

지난달 14일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PromaxBDA Promotion, Marketing and Design Global Excellence Awards 2018)는 프로모션, 디자인, 방송 홍보·마케팅 협회인 프로맥스BDA가 매년 전세계 마케팅 디자인 프로모션에서 뛰어난 업적을 치하하는 시상식이다. 전세계 1만여 개의 회사와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는 방송 디자인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에서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프린트부문' 시상에서 3개의 상을 수상하는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국내 방송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금상 1개와 동상 2개 등 3관왕을 차지하며 tvN채널의 위상을 드높였다. 지난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에서 tvN 10주년 MD가 은상을, '소사이어티게임'의 옥외광고가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해 의미가 남다르다.

먼저 ‘프린트 부문’ 시상 중 ‘OUT-OF–HOME AD CAMPAIGN’에 부문에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무빙포스터와 감옥부스 디자인, 이벤트를 통합한 360도 비주얼 마케팅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 ‘OUT-OF–HOME AD’ 부문에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무빙포스터가 동상을, ‘OUTDOOR STATIC CAMPAIGN: ART DIRECTION & DESIGN’ 부문에서 감옥부스 디자인이 동상을 차지하며 3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이번 글로벌 시상식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인정받은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마케팅&디자인 프로모션은 ‘감옥’에서 펼쳐지는 블랙코미디라는 드라마의 콘셉트 아래, 국내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감옥’이라는 배경적 특징을 극대화하고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향연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향으로 제작되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무빙포스터는 드라마가 가진 정서와 배우의 감정 전달에 포인트를 주었고, 감옥부스 디자인은 시청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나아가, 이런 비주얼 요소들을 기반으로 시청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감옥 공간을 체험하고 무빙포스터의 머그샷을 촬영해보는 인터렉티브 캠페인을 확장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