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1열’ 강윤석 감독, ‘범죄도시’ 진선규 오디션 비화 공개

입력 2018-06-21 14: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구석1열’ 강윤석 감독, ‘범죄도시’ 진선규 오디션 비화 공개

영화 ‘범죄도시’ 강윤석 감독이 배우 진선규 오디션 비하인드를 전했다.

오는 22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의 첫 번째 코너인 ‘띵작 매치’에서는 통쾌한 액션 영화 ‘범죄도시’와 ‘공공의 적’이 소개된다. 영화 ‘범죄도시’의 강윤성 감독과 배우 진선규, 극중 마석도 형사의 실제 모델 윤석호 경위가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강윤성 감독은 영화 속에서 조선족 ‘위성락’역을 맡아 신스틸러로 활약한 연기파 배우 진선규에 대해 “오디션 당시 착한 이미지와 달리 실제 연변 깡패 같은 모습을 보여줘서 깜짝 놀랐다. 연기를 너무 잘해서 캐스팅 하고 싶었는데, 캐릭터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것 같았다”라며 1차 오디션에서 탈락한 이유를 전했다.

강윤성 감독은 이후 진선규가 재 오디션을 요청했다며 “오디션을 1000명 넘게 봤는데 그 수많은 배우들 중에서 유일하게 재 오디션 기회를 달라고 했던 배우다. 연기 욕심에 감동했다”고 전했다. 이에 배우 진선규는 “1차 오디션을 보고 돌아오는 길에 준비를 제대로 못한 스스로를 자책하며 ‘정신 차리자’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날 녹화에서는 방송 최초로 영화 ‘범죄도시’의 주인공 마동석의 실제 모델인 윤석호 경위가 출연해 솔직한 입담으로 영화보다 더 리얼한 범죄현장을 생생하게 그렸다.

강윤성 감독과 배우 진선규, 윤석호 경위가 함께하는 JTBC ‘방구석1열’은 6월 22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