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 이후 모든 솔루션이 있는 곳 ‘동문회’

입력 2018-06-21 15: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운전면허에만 장롱면허가 있는 것이 아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고도 활용하지 못하고 장롱 속에 썩히고 있으면 자격증을 딴 의미가 없을 것이다.

특히 이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에서 더 큰 문제를 유발한다. 많은 사람들은 ‘정년 없음’이라는 장점을 보고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마련인데 개업과 취업을 하지 못한다면 ‘노후 대비’라는 큰 기회비용이 소모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 개업 등의 활용을 위한 재빠른 노력은 필수적이다. 공인중개사 경쟁력을 위해서는 인맥이 필수라 말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물권 교환 등의 네트워크 구축이 결코 쉽지 않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합격’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니 합격 이후는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에 자격증 취득 이후 막막함을 호소하는 수험생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국내 업계 최초로 동문회를 통해 공인중개사 자격증 합격 이후 수험생의 사후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 ‘사후 관리’란 말 그대로 합격 이후 취업, 개업 등의 활용을 위한 모든 솔루션을 의미한다.

그 일환으로 합격자 모임 행사 진행, 공인중개사 인맥 북 발행, 공인중개사 동문 모임 지원, 정보 교환용 밴드 운영, 공인 중개업소 3종 부착물 세트 ‘영업중·부재중 부착판, 명함꽂이, 에듀윌 동문회 인증 업소 간판’ 발송 등을 지원한다.

최근에는 공인중개사 동문들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동문회원들이 운영하는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됐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