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비무장지대에서 평화를 외치다 [화보]

입력 2018-06-22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아인, 비무장지대에서 평화를 외치다 [화보]

요즘 세계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남북화해무드와 결을 같이 하는 뮤직 페스티벌이 열린다.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세계 유일 분단국가인 한국의 서울과 철원에서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음악을 통해 자유와 평화를 외치는 페스티벌의 취지에 동의하며 미디어 스폰서로 참여한 바자와 배우 유아인이 그 비전의 이미지화를 시도했다.

비무장지대 남방한계선에 최근접 한 월정리역, 철원군 조선노동당에서 지었던 러시아식 건물 노동당사, 한탄강 중류에 위치한 철원팔경의 하나인 고석정 등의 역사적 지역에 선 배우 유아인은 참여의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DMZ 피스트레인 페스티벌의 취지와 비전에 대해 들었을 때 더없이 반가웠어요. 어떤 형식으로든 참여할 수 있으면 해보자, 생각했고 이 페스티벌이 더 널리 알려지고 페스티벌이 추구하는 메세지를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하는 데 일조할 수 있다면 좋겠어요.”

영화 ‘버닝’을 촬영한 파주와도 그리 떨어지지 않은 화보촬영지 철원. 아직 영화 속 ‘종수’의 모습을 못다 털어낸 그는 영화 ‘버닝’이 가진 의미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자신이 이해하고 확신하는 것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하는 것이 이 영화가 줄 수 있는, 우리가 영화를 통해서 가져갈 수 있는 게 아닐까 해요. 우린 너무 모든 걸 쉽게 믿어버리는 경향이 있잖아요. 그것으로 많은 것들을 판단하고 애정하고 미움도 가지고... 그 상태를 해체하는 게 이 영화의 가장 큰 미덕이 아닌가 싶어요.”

바자와 디엠지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과 함께 한 배우 유아인의 화보, 인터뷰 전문은 바자 7월호와 웹사이트, 인스타그램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제공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