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아르헨티나 삼파올리 감독 “팀원들이 메시 탁월함을 가렸다”

입력 2018-06-22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탈락 위기에 내몰린 아르헨티나 대표팀 호르헤 삼파올리 감독이 크로아티아 전 패배의 원인을 리오넬 메시 외의 다른 선수들에게 전가했다.

아르헨티나는 22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예선 2차전 경기에서 0-3으로 완패했다.

지난 아이슬란드 전에서 1-1 무승부에 그쳤던 아르헨티나는 1무 1패로 조별예선 탈락 위기에 내몰렸다.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잡더라도 아이슬란드의 경기 결과에 따라 자력으로 16강 진출을 결정할 수 없게 된다.

경기 후 삼파올리 감독은 “아르헨티나 선수단의 현실이 메시의 탁월함을 가렸다. 메시의 움직임이 제한적이었던 것은 팀원들이 그에게 제대로 맞춰주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선수단의 사기를 크게 떨어뜨릴 수 있는 발언이다.

반면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을 확정한 즐라트코 달리치 크로아티아 감독은 “세계 최고의 선수가 있는 아르헨티나를 꺾었다. 환상적인 경기를 치렀고 모든 것이 최고였다”며 기뻐했다.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크로아티아의 주장 루카 모드리치는 “가장 위험한 선수인 메시를 고립시키고 공을 받지 못하게 했다”고 승리의 비결을 전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