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교육, 2018 초중등 한국사 논술 여름방학 특강

입력 2018-06-22 13: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초등 교과통합 독서논술토론 학습지 와이즈위클리와 어린이 코딩 홈스쿨을 전국에 운영 중인 ㈜와이즈교육(대표 황규동)이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 중 한국사능력시험에 대비하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8주(2개월) 완성 초중등 한국사 논술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이 회사의 ‘한국사 논술’은 대학입시, 공무원 시험, 기업체 입사 등에서 한국사 비중이 점점 커지거나 필수 과목으로 선정되는 추세를 반영해 와이즈 위클리와 별개의 독립 프로그램으로 개발됐다.

교재는 상편(선사시대-고려시대), 하편(조선시대-현대사)으로 2권이며 논술 워크북 2권과 역사연대기표가 추가로 제공된다. 특강은 상하편 각 4주간 홈스쿨 전문 교사가 수행한다.

조남규 마케팅 부장은 “와이즈 홈스쿨은 지식 50%, 자기 의견 논술 50% 할애로 역사지식과 해석논리, 글쓰기, 미래 지도자로서 역사의식 등 4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것이 강점이다. 교재도 학생들이 역사적 사건이나 인물의 사실(Fact) 파악, 의미, 해석에 대해 스스로 관심과 재미를 갖도록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객관적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 교육은 현재 ‘와이즈 위클리 체험수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청하는 학생이나 학부모에게는 와이즈 위클리 2주분 교재를 제공하며, 10세 이상 학생에게는 한국사 논술 체험용 샘플교재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원할 경우 홈스쿨 교사의 방문체험수업도 가능하다. 신청은 이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