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선다방’ 유인나, 삼청동 연애 명언 제조기

입력 2018-06-25 08: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선다방’ 유인나, 삼청동 연애 명언 제조기

핑크빛 일요일을 책임진 ‘선다방’의 중심에 유인나가 함께 했다.

‘선다방’은 스타 카페지기 4인방 유인나, 이적, 양세형, 로운이 실제 맞선 전문 카페를 운영하면서 일반인들의 맞선을 엿보고 요즘 시대 사랑관과 연애관 그리고 삶에 대해 이야기한 프로그램.

유인나는 맞선 남녀의 의미 있는 시그널을 포착해 새로운 주제와 흐름을 만들어갔다. 감성 소녀 같은 모습으로 달달한 기류를 인지하고, 싱글이 느끼는 외로움을 대변하기도 하며 자연스럽게 녹아 들었다.

특히 남녀의 생각 차를 좁히는 현실 조언으로 ‘선다방’의 방향성과 매력을 결정짓는 키 포인트로 활약했다.

그는 “여자는 웃긴 남자를 좋아하는 게 아니라 나를 웃겨주는 남자를 좋아한다”, “대화가 많아야 꼭 좋은 건 아닌 것 같다. 공백도 대화의 일부가 된다”, “남녀 사이에서 혼자만 연락하면 서운한 법이다. 내일 당장 만나도 50년도 못 사랑해준다”, “그 사람이 마음에 들면 없던 현명함도 생긴다” 등의 끝없는 명언 제조로 화제를 이끌었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말과 행동에서도 의미 부여를 할 줄 아는 센스를 발휘한 것. 또 맞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을 손수 준비해오는 정성도 돋보였다.

그는 여성들 패션에 어울릴 무릎담요부터, 외모 점검을 도와줄 손거울, 긴장을 덜어줄 달콤한 솜사탕 제조에 나서는 등 커플 매니저 역할까지 빈틈없이 해냈다.

유인나의 이런 연애술사 면모는 프로그램을 대하는 ‘진심’에서 비롯됐다. 방송에서 그는 지인들의 결혼 소식을 접했을 때 “’우리는 커플 매칭하기 힘든데 이렇게 결혼하는 사람이 많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처럼 일상 속에서도 늘 ‘선다방’과 함께하며 연애 서적을 찾아 읽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해왔다.

세심한 관심과 따뜻한 진심이 가득한 유인나만의 특화된 소통법이 ‘선다방’의 매력을 끌어올렸다.

사진제공│tvN 화면 캡처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