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샤이니, 오늘(25일) 세 번째 컴백…작사 참여

입력 2018-06-25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투데이] 샤이니, 오늘(25일) 세 번째 컴백…작사 참여

그룹 샤이니가 정규 6집의 대미를 장식하는 세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3(‘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 에피소드.3)를 오늘 공개한다. 샤이니만의 풍성하고 섬세한 감성을 만날 수 있는 신곡 5곡으로 구성되어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타이틀 곡 ‘네가 남겨둔 말 (Our Page)’은 서정적인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깊은 울림을 주는 일렉트릭 피아노 선율과 희망적인 분위기로 변화되는 리듬, 여운을 남기는 후반부의 챈트가 어우러져 있으며, 샤이니 멤버들이 종현에 대한 마음을 담아 작사에 참여, ‘마지막까지 함께 채워가겠다’는 메시지를 담담하고 진솔한 가창으로 표현해 감동을 더한다.

더불어 아련하게 울려 퍼지는 피아노 연주와 캐치한 보컬 멜로디가 돋보이는 ‘Tonight’(투나잇), 재즈 힙합과 R&B가 조화를 이룬 ‘Retro’(레트로),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와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의 조화가 돋보이는 R&B 발라드 곡 ‘I Say’(아이 세이), 종현의 목소리가 담긴 스페셜 트랙 ‘Lock You Down’(락 유 다운)까지 5곡이 수록되어 다채로운 감성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 이번 앨범에는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마즈뮤직(MZMC), 안드레아스 오버그(Andreas Oberg), 라이스 앤 피스(Rice N’ Peas), 바지(Bazzi), 사이먼 페트렌(Simon Petren), 어거스트 리고(August Rigo), 구스타프 칼스트롬(Gustav Karlström), 유영진, 켄지(Kenzie), 신혁, 디즈(DEEZ), 조윤경 등 글로벌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샤이니의 정규 6집 세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3는 오늘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