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크리스마스, 中 화이브라더스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06-27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리크리스마스’가 중국 화이브라더스와 업무 협약을 맺는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27일 “메리크리스마스가 중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그룹 화이브라더스와 콘텐츠의 공동 기획과 제작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본 업무협약에 따르면, 메리크리스마스는 중국 화이브라더스와 영화 콘텐츠의 공동 기획과 제작에 검토 및 투자, 배급에 관한 전략적인 업무협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유정훈 전 쇼박스 대표와 손잡고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 메리크리스마스를 설립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007년부터 11년간 영화투자배급사 쇼박스를 이끌었던 유정훈 대표는 재임 기간 중 국내 투자배급사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달성 기록을 세웠다. 2015년은 ‘암살’, ‘내부자들’, ’사도’,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등 11편을 배급해 3693만명의 관객을 모으기도 했다.

메리크리스마스는 유정훈 대표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 노하우 및 글로벌 네트워크와 중국 최대 엔터테인먼트그룹인 화이브라더스가 보유한 중국 및 할리우드 제작·배급 유통망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과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이브라더스는 최근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등을 연출한 루소브라더스와 함께 Agbo라는 스튜디오를 설립했으며, 향후 메리크리스마스의 할리우드 진출시에 교두보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진다.

지승범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대표는 “중국 영화시장을 이끄는 화이브라더스와 메리크리스마스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영화 및 드라마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라며 “글로벌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대한민국 최고의 스튜디오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리크리스마스와 함께하는 화이브라더스는 영화를 비롯해 드라마, 음악, 매니지먼트, 테마파크, 뉴미디어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중국 최대의 미디어 그룹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