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시험 대비 최종 마무리 학습 ‘팁’ 공개

입력 2018-06-29 15: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8년 제21회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이 오는 7월 14일 토요일에 실시된다. 최소 몇 개월부터 최대 몇 년까지 시험 준비를 한 수험생들이 지금까지 노력한 결실을 맺는 날인만큼 시험 전 컨디션 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2020년 주택관리사 시험의 상대평가 전환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그전에 확실한 합격을 위해 실수하지 않도록 실전 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까지 공부한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직간접적인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시험 전에는 새로운 내용을 보기보다는 기존에 정리했던 필기를 보며 취약점 위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시험 전 마인드 관리도 합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극도로 긴장한 상태로 시험을 보지 않도록 긍정적인 생각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자기 암시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합격 완성 풀 서비스’를 선보였다.

‘합격 완성 풀 서비스’는 수험생이 시험 전후로 가장 필요한 것을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험 전에는 최종 마무리에 좋은 자료를 시험 후에는 가답안과 자동채점 서비스는 물론 총평이나 해설강의 등을 제공한다.

막판 20점 상승을 위한 ‘핵심요약자료’ 및 파이널 모의고사 2회분을 무료로 제공하며, 시험 당일 가답안과 자동채점 서비스 오픈 시 문자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오는 7월 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실전 모의고사’도 응시할 수 있다.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제를 엄선해 제공하는 모의고사로 취약점을 철저하게 분석해주는 개인별 맞춤 성적 리포트도 제공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