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브라질 vs 멕시코 선발 발표… 네이마르-치차리토 출격

입력 2018-07-02 2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라질 축구 대표팀.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영원한 우승후보’ 브라질과 ‘16강 징크스’의 멕시코가 16강전에서 맞붙는 가운데, 양 팀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브라질과 멕시코는 2일(한국시각) 밤 11시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사마라 아레나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이날 브라질은 윌리안, 제주스, 네이마르가 공격을 맡는다. 이어 중원에는 파울리뉴, 카세미루, 쿠티뉴가 자리한다.

또한 수비를 이끌 포백에는 파그네르, 실바, 미란다, 루이스가 나선다. 마르셀루는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골문은 알리송이 맡는다.

이에 맞서는 멕시코는 '치차리토'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벨라, 로사노가 공격을 이끈다. 이어 그 뒤를 에레라와 과르다도, 마르케스가 받친다.

또한 알바레스, 살세도, 아얄라, 가야르도가 포백을 이룬다. 이어 멕시코의 골문을 지키는 골키퍼는 오초아의 몫이다.

브라질은 조별리그 E조 1위를 차지했다. 첫 경기 스위스전에서 비겼으나 남은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해 2승 1무 승점 7점을 얻었다.

반면 멕시코는 첫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했으나 마지막 스웨덴전에서 0-3으로 크게 패했다. 한국이 독일을 잡아주며, 가까스로 16강에 진출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