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갈릴레오’ PD “하지원 우주에 호기심多…순수 매력 보여줄 것”

입력 2018-07-03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갈릴레오’ PD “하지원 우주에 호기심多…순수 매력 보여줄 것”

화성과 사랑에 빠진 하지원의 모습이 최초 공개됐다.

tvN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 제작진은 첫 방송을 앞두고 하지원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자신을 'MDRS 196기'로 소개한 하지원이 MDRS(Mars Desert Research Station, 화성 탐사 연구 기지)에서 연구, 탐사, 생활하는 다채로운 모습들이 담기며 활약상을 예고하고 있는 것.

공개된 영상에서 하지원은 "초등학생 때 꿈이 우주인이 되는게 꿈이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끈다. 이어 우주비행사 복장을 갖춘 스스로를 자랑스러워 하는가 하면, 화성 탐사를 한다는 사실에 마치 오랜 꿈이 이루어진 것처럼 감동을 숨기지 못하기도.

평소에도 천체망원경으로 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밝힌 하지원은 우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남다른 만큼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도전을 이어갔다는 후문. 힘든 중노동과 어려운 미션에도 의욕 넘치게 해결하고, 현지 연구원들과 영어로 능숙하게 의사소통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들이 공개돼 하지원이 선보일 활약에 더욱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함께 동고동락하는 연구원들을 위해 커피를 준비하고 대화를 이끄는 등 살뜰한 분위기 메이커의 모습을 예고한다. 화성 탐사 연구 기지로 가져온 자신의 카메라로 끊임없이 화성의 모든 것을 기록하는 장면도 함께 공개되며 하지원의 시선으로 바라 본 화성이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연출을 맡은 이영준 PD는 “하지원은 워낙 우주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가기 전부터 사전 공부를 많이 해왔고, MDRS에서도 매사에 진지하면서도 즐겁게 화성 탐사에 임했다. 또한 처음엔 많은 거치 카메라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내 완벽 적응하여 밝고 순수한 매력을 많이 보여주었다”고 전했다.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는 국내에 단 한번도 공개된 적 없는 MDRS에서 '화성 인간 탐사'에 도전하는 프로그램. 15일 오후 4시 4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40분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