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인생술집’ 오늘 에이핑크 초롱·은지X마마무 화사·휘인 출연

입력 2018-07-05 09: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생술집’ 오늘 에이핑크 초롱·은지X마마무 화사·휘인 출연

5일 방송되는 tvN ‘인생술집’에는 신곡 ‘1도 없어’로 돌아온 8년차 걸그룹 에이핑크의 초롱, 은지와 컴백을 앞둔 비글돌 마마무의 화사, 휘인이 출연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먼저 초롱은 에이핑크 리더로서의 고충을 허심탄회하게 털어 놓는다. “내가 리더다 보니 회사나, 멤버들에게 정작 내 얘기를 한 번도 하지 못했다. 그런데 최근에 회사 이사님께서 ‘초롱아 나는 멤버들이 아니라 네 이야기를 듣고 싶어 너도 조금은 내려놔도 될 것 같아’라고 말해 그 얘기를 듣고 펑펑 울었다”고 리더로서의 무게감을 고백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에이핑크 활동뿐 아니라 연기, 솔로 앨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정은지는 최근 작사‧작곡에도 참여하고 있다 밝히며 “나한테 맞는 곡을 다른 사람한테 받기까지 기다리기가 힘들어서 작사‧작곡을 시작하게 됐다”고 고백한다. 이어 “(저작권료로) 사후 50년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정은지의 대표곡인 ‘하늘바라기’는 아버지에게 쓴 편지를 바탕으로 직접 작사한 곡이며, “평소 쓰는 일기 내용에서 가사를 뽑기도 하고, 고민하고 있는 걸 가사로 쓰기도 한다”며 작사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최근 ‘곱창 언니’로 화제를 모은 화사는 지난 3월 인터넷 생방송에서 짧게 불러 화제가 된 ‘Havana’를 이날 현장에서 다시 부른다. 원곡을 뛰어넘는 화사의 열창에 다른 출연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또한 10년 절친이라는 화사와 휘인은 중학교 시절부터 함께 가수 꿈을 키우며 같은 그룹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허심탄회하게 공개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한편, 중학교 시절 사진부터 학교 축제 무대 영상까지 공개되어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다는 후문이다.
‘인생술집'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