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배구연맹, 2018 KOVO 심판 아카데미 실시

입력 2018-07-05 10: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한국배구연맹이 5일(목)부터 14일(토)까지 총 10일간 ‘2018 KOVO 심판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심판 아카데미는 2018~2019시즌의 원활한 경기운영을 위해 기존 심판에 대한 보수교육과 우수한 신임심판 육성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이번 심판 아카데미는 교육기간을 6일에서 10일로 확대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했다.

변경된 경기 규칙과 지난 시즌 사례분석을 통한 이론교육, 심판 시그널 및 연습경기를 통한 실기교육 등 경기판정 교육을 한층 강화해 실시하고 치열한 승부 속에서 공정하고 냉정한 경기 운영에 필요한 집중력 향상과 소통하는 심판에 대한 스포츠 심리교육(강사, 김필중 중앙대 심리학박사), 선배 심판으로부터 프로심판에 대한 자세교육, 공인으로서 지녀야할 선수와 팬에 대한 매너교육(강사, 강은영 대한항공 서비스아카데미 전임강사), 장기레이스에 필요한 강한 정신력과 지구력 향상을 위한 체력 테스트 등 전반적인 경기운영에 필요한 정신력과 매너 교육을 추가로 실시한다.

이 외에도 구단 감독을 초빙해 심판운영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상호 소통하는 시간도 가진다.

연맹은 이번 심판 아카데미를 통해 프로배구 심판들의 경기판정 능력과 공정하고 원활한 경기운영에 필요한 소양 및 정신력 강화를 위한 교육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능력 있는 신규 심판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