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수험생이 가장 궁금해 하는 Q&A

입력 2018-07-05 15: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무원 시험 열풍이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합격생들을 찾아가 공시생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해 물어봤다.

공시 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예비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걱정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기초실력이 없어도 괜찮을까”였다.

소방직공무원 시험을 9개월 만에 합격한 우승현 합격생은 자신을 “기본 베이스없이 시작했다”고 밝히며 “에듀윌 교수님들의 수업 자체가 기본 베이스를 만들어주는 커리큘럼이었기 때문에 충분히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정직, 교육행정직 배경진 합격생도 “저도 영어랑 행정법 기본기가 전혀 없었다. 그러나 첫 1회독에 모의고사 60점, 70점이 나왔다. 에듀윌 커리큘럼 덕분”이라 이야기하며 제로 베이스에서도 합격할 수 있다고 응원했다.

그다음으로 많이 질문하는 것이 “학생, 직장인 등 공무원 준비를 병행할 수 있을까”였다.
회계직 박민 합격생은 “학교생활에도 충실해야 하니까 주말이나 방학 때 도서관에 가서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15시간 정도 공부했다”고 했으며 세무직 제병민 합격생은 “원래 판매직에 근무했던 종사자였다. 평생회원반 등 합격할 수 있을 때까지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선택한 것도 합격 요소 중 하나”라 이야기했다.

에듀윌은 직렬별 다양한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수험생들이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오직 ‘독하게’ 공부할 수 있는 ‘독한 평생회원반’ 등 다양한 온라인 커리큘럼은 물론 전국에 직영학원을 보유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