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프랑스, ‘그리즈만 골’ 경기서 무패… 18승 2무

입력 2018-07-07 02: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앙투안 그리즈만.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강력한 우승후보’ 프랑스가 우루과이를 꺾고, 2018 러시아 월드컵 4강에 진출했다. 프랑스는 앙투안 그리즈만이 골을 넣은 경기에서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프랑스는 6일(한국시각) 밤 11시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에 위치한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8강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프랑스는 전반 초반부터 우루과이 수비진의 강력한 압박을 뚫지 못하며, 뛰어난 공격 능력을 보이지 못했다.

이는 전반 종반까지 이어졌다. 프랑스는 점유율에서 앞섰으나, 오히려 경기를 리드한 것은 우루과이였다.

하지만 선제골의 주인공은 프랑스. 전반 40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얻은 프리킥 찬스에서 그리즈만이 찬 공을 라파엘 바란이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을 넣은 프랑스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우루과이를 강하게 압박했다. 반면 선제골을 내준 우루과이는 프랑스의 압박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후반 15분 그리즈만의 중거리 슈팅이 우루과이 페르난도 무슬레라 골키퍼를 맞은 뒤 그대로 골문을 갈랐다.

추가골을 넣은 프랑스는 적절히 시간을 보내며, 우루과이에게 이렇다 할 골 찬스를 내주지 않았다. 우루과이는 체력이 떨어진 모습을 보였다.

결국 프랑스는 후반 남은 시간 동안 우루과이에게 이렇다 할 공격 찬스를 내주지 않으면서, 2-0 승리를 거뒀다.

그리즈만이 1골-1도움을 기록하며, 이날 경기의 Man of the Match(MOM)에 선정됐다. 바란의 선제골을 도왔고, 후반 자신이 추가골을 넣었다.

이로써 프랑스는 그리즈만이 골을 기록한 20경기에서 18승 2무의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 단 한 차례도 패한 적이 없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