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판사’ 윤시윤 “이유영, 호흡 잘 맞는 배우” 극찬

입력 2018-07-08 10: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친애하는 판사님께’ 주연배우 윤시윤이 촬영 뒷이야기를 전했다.

‘훈남정음’후속으로 오는 25일 첫방송되는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실전 법률’을 바탕으로 법에 없는 통쾌한 판결을 시작하는 불량 판사의 성장기다.

최근 공개된 파격적인 1차 티저 영상이 방송되면서 눈길을 사로잡은 가운데, 이번에는 윤시윤의 인터뷰가 ‘친애하는 판사님께’ 홈페이지와 네이버tv(https://tv.naver.com/v/3546334)에 공개됐다.

윤시윤은 드라마에서 판사로 거듭난 전과 5범 한강호와 사라진 컴퓨터판사 한수호를 연기할 예정이다.

우선 그는 “강호는 전과 5범에다 아주 자유로운 영혼인데, 우연한 기회에 판사가 된다”라며 캐릭터를 디테일하게 표현하기 위한 준비도 귀띔했다. “수호는 본인만의 만년필과 필통이 있을 정도로 자기 물건에 대한 애착이 강하고, 그리고 펜으로 머리를 긁고, 겨드랑이도 긁는다”라며 “이처럼 디테일한 성향의 차이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윤시윤은 실제로 캐릭터중 누구와 더 닮았을까. 그는 “어찌보면 수호의 성향에 더 가까운 것 같다”는 그는 “그런데 강호로 살 때가 더 행복할 것 같다”라는 솔직한 마음을 들려주기도 했다.

특히 최근 촬영분에서 몸에 와이어를 다는가 하면 물에도 빠지는 등 온몸을 아끼지 않는 열연을 펼친 그는 “촬영이 끝나고 나면 꼭 성취감이 느껴진다”라면서 “고생한 걸 시청자분들께서 아실거라 생각한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극중 사법연수원생 송소은역을 맡은 이유영과의 촬영에 대해 “정말 호흡이 잘 맞는 배우”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은 그는 ‘친애하는 판사님께’ 관전 포인트에 대해서는 “정의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된다”라면서 “강호는 우리가 생각하는 정의에 대한 궁금함을 가장 속 시원하게 이야기해 줄 테니 지켜봐달라”라는 말과 함께 본방사수를 유도했다.

한편 SBS 새 수목극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오는 25일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