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블랙핑크, 4주째 1위 기록…음원차트 장기 집권

입력 2018-07-08 14: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핑크가 24일째 1위를 기록 중이다.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는 8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블랙핑크는 올해 기준 걸그룹 최장 기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지난 1월 43일째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던 아이콘의 바통을 이어 받아 차트 장기집권을 이뤄내고 있다.

이처럼 국내 걸그룹 톱클래스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는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기세가 대단하다.

‘스퀘어 업'이 공개 동시에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국내 걸그룹 최초로 진입했다.

최근에는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미국, 일본, 영국, 호주, 캐나다, 유럽 등 전세계 약 400개 애플스토어에 전시된 그림에 삽입됐다. 그림에서 블랙핑크는 팝스타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발표한 뮤직비디오 모두 억대뷰를 기록하며 ‘조회수 요정’이란 별칭을 갖고 있는 블랙핑크는 이번 뮤직비디오로도 신기록을 세웠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공개 21일 7시간여 만에 1억 5000만뷰를 달성,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최단 기록을 새로 써냈다. 종전 기록에서 3일을 단축시킨 결과다.

특히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역대 전 세계 뮤직비디오 2위에 오르며 엄청난 글로벌 파급력을 과시했다. 해외 유명 매체들도 앞다퉈 블랙핑크의 놀라운 기록을 대서특필하며 이들의 놀라운 성과를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이날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