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AN 배우 특별전…‘스타, 배우, 아티스트 정우성’

입력 2018-07-09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BIFAN 배우 특별전…‘스타, 배우, 아티스트 정우성’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최용배, 이하 BIFAN)가 배우 특별전 ‘스타, 배우, 아티스트 정우성(JUNG Woo-sung: The Star, the Actor, the Artist)’ 개최소식에 이어 관객들을 만족시킬 다양한 부대 행사를 공개했다.

1994년 '구미호'로 영화계에 데뷔한 이래, 언제나 가장 빛나는 스타였고, 그만의 색깔로 스크린을 압도하는 배우였으며, 지금까지 없던 길을 스스로 만들고자 했던 아티스트 정우성. 그를 집중 조명하는 이번 특별전은 그의 영화 인생을 엿볼 수 있는 총 12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이와 더불어 메가토크, 기념책자 발간, 전시, 정우성 출연작의 주제곡이 포함된 OST 콘서트 등을 비롯해서 그의 출연작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판 기념품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영화제 기간 동안 펼쳐진다.

먼저, 개막식 다음날인 13일(금) 오후 3시 30분에 개최되는 정우성 특별 기자회견에서는 2018 BIFAN 배우 특별전의 주인공이 된 그의 소감으로 다채로운 행사의 본격적인 서막을 연다. 이어서 부천시의회 1층 갤러리에서는 정우성의 수많은 변화의 순간들을 입체적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전시 오픈식이 진행된다. 5시 30분에는 영화 '비트' 상영 전 무대인사를 갖고, 상영종료 후 정우성 배우와 김성수 감독이 함께하고 백은하 평론가가 진행하는 메가토크 ‘스타, 배우, 아티스트 정우성’이 열린다.


빼놓을 수 없는 BIFAN의 배우특별전 하이라이트인 기념책자는 올해에도 국내 최고 평론가들인 김용언, 백은하, 이용철, 정지혜, 정한석의 참여로 제작된다. 정우성의 연기 인생과 인터뷰가 고스란히 담긴 책자는 특별전 한정으로 발간되며, 정우성 배우의 전작 타이틀을 담은 특별판 고급 포스터와 함께 관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정우성 특별전 한정으로 제작된 특별 에코백과, ‘내 머리 속의 지우개’(지우개) 그리고 ‘이거 마시면 우리 사귀는 거다’ 소주잔 등 아기자기한 기념품들이 관객들의 픽업을 기다리고 있다.

배우 정우성의 참여로 더욱 화려해진 22회 BIFAN은 오는 7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부천에서 개최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