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방학맞이 취업 준비 ‘꾸준한 시사상식’ 습득이 중요!

입력 2018-07-13 15: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통계청에서는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경제활동을 하지 않고 쉬는 청년이 지난해 3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취업 시장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취업 준비생들에게 시사상식을 기반한 지식을 원하고 있다. 채용 전반에서 최신 시사상식이나 이슈 등을 다루는 면접이나 필기시험이 강화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공무원과 공공부문 채용을 중심으로 블라인드 채용제도가 실시되면서 기존 채용 제도에 활용되던 학벌이나 학력 등 기본 스펙이 점차 직무수행 능력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NCS 중심의 인적성 시험, 논술, 면접 등 다방면에서 시사상식에 관한 정보가 더욱 중요해졌다.

이는 다른 관점으로 봤을 때 시시각각 변하는 시사상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은 취업 준비를 하는 취준생에게는 상당한 취업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뜻도 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기업 NCS, 대기업 인적성, 언론사 상식, 대입 논술 등을 대비할 수 있는 월간 시사상식을 출간하고 있는데, 이번 7월 호로 창간 7주년을 맞이했다.

매달 출간되는 이 도서는 인기 온라인 서점 알라딘 월간 이슈&상식 부문 11개월 연속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7월 호의 경우 ‘세기의 담판 북미 정상회담’, ‘민주당 사상 최대 압승, 보수 야당 참패’, ‘최저임금법 개정안 통과 후폭풍’, ‘2차 남북정상회담 전격 개최’ 등 정치·경제·사회·외교 등에 걸친 9개 분야의 7월 최신 시사 이슈가 수록됐다.

도서 구매자에게는 공기업 NCS 및 대기업 채용을 대비해 각종 취업 정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적성검사, 한자 등 각종 자격증 관련 양질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